그래픽스 스터디 시작

지금에야 게임 개발자로 진로를 잡았지만 어느 한 때는 게임엔진 자체를 개발하고 싶었던 적이 있다.

그래픽스 학문의 매력은 정말 많지만 현재 나온 기술력을 접했을 때(유튜브에서 언리얼 영상같은) 내가 과연 저렇게 대단한 엔진을 개발할 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에 스스로 꺾인적이 있다..

게임을 개발하는 데에 필요한 지식들을 하나부터 열까지 전부 습득하고자 하는 원대한 꿈이 있었건만, 그냥 "다른사람들이 시간 갈아넣어서 열심히 만든 좋은 기술력을 나는 사용하기만 하자" 라고 자기합리화 하는 지경에 이른다.

그렇다고 다른 공부를 딱히 열심히 하는것은 아니고,,,

그렇게 쓸데없이 유튜브만 보며 시간낭비하고 있던 와중, 학교 게임개발 동아리에서 가볍게 그래픽스를 공부해볼 사람들을 모으는 스터디 소식을 접했다.

"뭐 가볍게 한다니까.."

딱히 사전지식이 없어도 모두 제로베이스에서 시작하는 것이라 부담감도 덜했다.

혼자서 가만히 있어봤자 어차피 공부도 안할거, 집안에만 박혀있는 나에게 어쩔 수 없이 외부활동으로 공부를 할 수 밖에 없는 환경과 동기를 주고 싶었다.

 

이미 그래픽스 학문을 공부해왔던 부원 분들이 스터디에서 튜토리얼과 같은 개요를 이끌어주셨다.

https://chulin28ho.tistory.com/

 

대충 살아가는 게임개발자

대충 살아가는 테크니컬 아트 디렉터 : 이글루스에서 이사왔습니다.

chulin28ho.tistory.com

이번 스터디는 여기 그래픽스에 대해 잘 정리해주신 블로그가 있으니 우선 이를 바탕으로 튜토리얼을 공부해보기로 했다.

 

서론이 길었다.

솔직히 그래픽스에 대해 시간을 많이 투자하고 싶은 의욕은 딱히 없다. 그래도 얕게 공부해보기엔 충분히 흥미있었던 학문이었기에 그래도 이 스터디가 끝나면 만족할 수 있을만큼 공부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