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는 canvas 안에서만 우리 눈에 보인다. 밖에두면 안보임
그냥 트랜스폼이 아니라 rect transform이라고 있는데,
UI의 앵커는 부모클래스에 rect transform이 있어야 사용할 수 있다.
각 앵커는 각 모서리에 대응함
앵커(핀셋) 과 부모 사이의 거리는 비율로 연산할거고
핀셋과 본인의 거리는 고정거리로 연산을 하게 된다
렉트 트랜스폼 지원하면 우리가 어디에 앵커를 위치하느냐에 따라
우리가 원하는 방식대로 비율 동작하도록 유도할 수 있다.
앵커 안쓰고 유니티 게임씬에 보이는 대로만 만들면 나중에 빌드할때 canvas 다시 다만져야함....
생각보다 앵커 다루는거 중요했던 거였음
레퍼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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