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UI 앵커에 대해

UI는 canvas 안에서만 우리 눈에 보인다. 밖에두면 안보임

 

 

그냥 트랜스폼이 아니라 rect transform이라고 있는데,

UI의 앵커는 부모클래스에 rect transform이 있어야 사용할 수 있다.

 

 

 

 

각 앵커는 각 모서리에 대응함

 

앵커(핀셋) 과 부모 사이의 거리는 비율로 연산할거고

핀셋과 본인의 거리는 고정거리로 연산을 하게 된다

 

 

렉트 트랜스폼 지원하면 우리가 어디에 앵커를 위치하느냐에 따라

우리가 원하는 방식대로 비율 동작하도록 유도할 수 있다.

 

 

 

앵커 안쓰고 유니티 게임씬에 보이는 대로만 만들면 나중에 빌드할때 canvas 다시 다만져야함.... 

생각보다 앵커 다루는거 중요했던 거였음

 

레퍼런스

https://www.inflearn.com/course/mmorpg-%EC%9C%A0%EB%8B%88%ED%8B%B0/dashboa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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